28일 저녁쯤이었나...

넥서스S 국내 순정롬에도 OTA가 날아왔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믿지 않았는데 오긴 왔네요.

제대로된 인증샷도 없었고 워낙 많이 낚여서 ㅜㅜ

강제 OTA 받는 방법을 수십차례 반복해봤지만 반응이 없어서 낚였다고 생각했었는데

대망의 29일 저녁쯤엔가 갑자기 날아와서 너무나 감격스러웠습니다.


혹시모를 꼬임이나 충돌을 대비해서 SD메모리영역까지 초기화 시키고 다시 OTA를 받아서 ICS 업데이트 완료 후에 또 초기화도 한번 시켜서 했습니다.


아.. 혹시나 아직 ICS로 업데이트 받지 않으신 분은 시스템설정에 '시스템업데이트'를 선택하기 전에 반드시 Wi-Fi로 변경한 후에 선택해서 업데이트 하시길 바랍니다.

지금은 이제 누르는 순간 OTA 왔다는 메시지도 없고 바로 자동 다운로드가 시작되더군요.

KT에서 i-슬림(34,000)을 쓰는 저로써는 피같은 83MB 데이터를 소모하고 나서야 전원OFF를 해서 중단시켰네요...-_-;


아래는 어떤식으로 OTA가 날아오는지 USB 연결해서 캡쳐한 사진들입니다.





음.. 어플들 설치하면서 써본 후기로는

부팅속도는 진저때와 비슷한 느낌이고 메뉴버튼을 누른다거나 할 때 살짝씩 딜레이는 느낌이 들지만 전체적으로 쾌적하고 메모리관리도 더 잘되는 느낌입니다.


확실히 좋은 점은 역시나 인터넷이 쾌적해졌고 다른 인터페이스와 편의성도 좋아져서 아주 마음에 듭니다.


배터리효율도 평소처럼 만지작 거리는 거랑 비교해보니 많이 개선된듯하고

Wi-Fi도 속도가 좀 더 잘 나오는 게 느껴지네요.


제가 사용하는 어플들은 아직 호환이 안 되는건

*11번가 어플(실행시 종료)
*SC은행(가끔씩 중지되었다는 오류창 나타남, 그리고 진저때 안 그랬지 싶은데 보안키보드가 쉬프트 누르고 입력하면 전환은 된 상태이지만대문자로 전환된 표시가 안 되네요.)

이 정도이고 KB, KDB, 하나은행, 농협은 문제 없군요.

순정으로 좀 사용해보다가 Apex Launcher가 1.1.1로 업데이트되면서 램상주 문제가 사라졌다고 하니 그것도 설치해볼까 합니다.^^


Posted by 영양듬뿍호두